본문 바로가기
이슈

방탄소년단이 AMAs(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공연을 한다!

by 돈버일하 2017. 11. 11.
728x90
반응형

AMAs(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무대를 하게 된 방탄소년단

포브스, 빌보드를 비롯해 엔터테인먼트 투나잇, 할리우드 리포터 등 10여개 이상의 미국 유력 매체들이 방탄소년단의 첫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무대 공연’에 대해 연이어 보도했다. 


▲ 포브스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방탄소년단 관련 트윗. (기사보러가기)


현지시간 기준 11월 3일 포브스는 Rising K-Pop Superstars BTS will perform at the AMAs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포브스는 “방탄소년단의 음악은 밀레니얼 세대의 고충을 대변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에서 영향력을 늘리고 있는 헌신적인 팬들인 ‘아미’의 지지에 힘입어 미국 음악 차트에서 역사적인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 방탄소년단이 AMAs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나서 생긴 이모지

AMA와 방탄소년단의 조합은 신선해 보인다. 이는 방탄소년단은 미국 음악 산업에서의 증가하고 있는 세계화의 단면을 대변한다는 의미를 지녔다고라고 해석할 수 있다. 빌보드도 방탄소년단의 이번 무대 공연에 대해 언급하며 “AMA 공연 소식이 전해진 얼마 후, 방탄소년단 팬들인 아미는 트위터에 ‘#BTSxAMAs’ 를 세계적인 트렌드로 만들었다”고 전했다. 

또한 다수의 해외 매체들도 방탄소년단의 시대는 필연적이며 카운트다운은 이미 시작되었다며 방탄소년단에 대한 큰 기대를 드러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현지시간 기준으로 11월 19일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20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에서 방탄소년단은 케이팝 그룹 최초로 공식 초청받아 무대 공연을 펼친다. 


한국 시간 기준 11월 20일

AMAs 레드카펫 : 오전 8시~10시 (트위터 생중계 ㅇ)

AMAs 본 시상식 : 오전 10시 시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