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5
728x90
반응형
7

[행정학 기초] 행정의 의의 Public Administration좁은 의미에서의 행정사조직의 행정인 '경영'과 구별되는 공공행정만을 행정의 대상으로 한정한다.공익 목적 실현을 위해 정부관료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활동이다. 공공가치를 달성하기 위하여 정부가 행하는 정택 및 관리활동이 있다. Administration넓은 의미의 행정행정을 조직 일반에 적용될 수 있는 인간 협동에 대한 것으로 정의한다.공공조직 뿐만 아니라 민간조직, 기업을 포함한 모든 조직에 적용되는 개념이다.합리적인 조직 관리 기술이나 인간 협동의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행정의 개념을 제시했다. 행정관리설과 행정행태설이 있다.관리설은 행정을 목적 달성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관리 기술이라 정의하고 행태설은 행정을 목적 달성을 위한 조직 구성원의 협동적 활동이다 정.. 2018. 5. 30.
서울역 오늘도 역시나 서울역으로 출근~ 사진으로 보니 엄청 있어보이네 2018. 5. 21.
인화초등학교 근처 파스쿠찌 토요일 아침부터 카페에서 노닥거리고 있다. 핫초코 하나 마시면서 음악도 듣고 낙서도 하고 머그컵어 휘핑크림 가득줬는데 다 퍼먹음 살 엄청 찌겠다😂😂😂😂 핫초코 엄청 달아서 좋았다. 완전 내입맛에 딱이었음. 4,500원....핫초코 마시기엔 너무 비싸지만 뭐 4시간동안 있던 자릿세라 생각하면 나름 괜춘함 2018. 5. 19.
[서울역 푸드코트 탐방] 중국집 짬뽕+탕수육 세트 한동안 서울역 근처에서 일하게 되었다. 그래서 푸드코트 메뉴들에 대한 리뷰를 하려고 한다. 아마 질리도록 앞으로 푸드코트를 가지않을까...? 서울역 3F으로 가면 푸드코트가 바로 있다. 오늘 내 pick은 중국집. 사실 어제밤부터 얼큰한 짬뽕이 먹고싶어서 유툽 먹방들 순회돌았었다. 짬뽕이 생각보다 오래걸렸다. 친구는 오징어 덮밥이었나 볶음밥이었나 암튼 그걸 시켰는데 내꺼가 10분정도 늦게 나왔다. 개인적으로 내 입맛은 굉장히 후하다. 학식이든 급식이든 내 기준 맛없던 적이 별로 없었다. 그래서 난 맛있게 먹었다. 근데 친구는 짬뽕이 너무 짰다고.... 짬뽕+탕수육 세트 가격은 7,500원! 비싸지만 푸드코트인 것을 감안하면 나름 괜찮은 가격인듯.. 다만 앞으로 계속 서울역 근처에서 점심을 해결해야하는 내.. 2018. 5. 15.
신림 도림천 걷기 날씨가 너무 좋아서 도림천을 걸었다. 신림역 포도몰 쇼핑하려고 나왔는데 이런 날씨엔 버스타는 것보다 걷는게 더 좋을 듯 싶어서 근데 너무 더웠다. 걷기 전에 물 하나 살껄 후회하면서 30분 정도 걸어서 대학동에서 신림역까지 왔음. 포도몰에 내가 원하는 옷이 없어서 낼 서울역 롯데 아울렛 가서 다시 쇼핑해야지. 18일 전까지 엄마 선물 사야하는데 막상 이쁜게 없네 2018. 5. 13.
180510 첫 스벅 오늘 날씨가 좋다 서울역에 볼일도 있고 겸사겸사 서울로도 한번 가보고 싶어서 근처를 돌아다니다 너무 더워서 스벅에 들어왔다. 스타벅스는 처음이라 너무 떨렸는데 뭐 별거 없더라. ㅎㅎㅎ 진동벨이 없어서 직원분들이 계속 음료 만들고 외치시던데 엄청 힘들어보였다. 뭐가 가장 맛있는지 몰라서 그냥 딸기요거트 시켰는데 괜찮은듯? 저번에 신발사면서 스타벅스 상품권 받은거 있어서 1100원만 더 내고 샀다. 돈 아껴야하는데 그래도 먹고 죽은 귀신이 때깔도 좋다고ㅋㅋㅋㄱ 2018. 5. 10.
[픽테일 카메라 어플] 버스 안에서 마지막 사진이 가장 마음에 든다. 픽테일은 셀카보다 풍경찍을 때 더 좋은 어플이다. 2018. 5.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