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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끌모아

건강보험 체납보험료 독촉고지서가 와서 건강보험관리공단으로 채팅상담문의 했음

by 돈버일하 2020. 1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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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승 이직을 하면 상관이 없지만, 이직 준비기간이 길어진다거나 프리랜서로 일을 하면 건강보험이 지역가입자로 가입되어 따로 납부해야 한다.

 

따로 고지서를 챙겨서 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나는 종이고지서를 받는 걸 선호해서 항상 이렇게 납부했다.

 

다 낸 줄 알았더니, 최근에서야 9월 건강보험료가 미납되었다고 독촉고지서가 올 때까지 미납된지 조차도 모르고 있었다. 처음엔 잘못온줄알았는데 가계부랑 계좌내역을 보니, 내가 안낸것이 맞더라.. ㅎㅎ

 

그래서 평소처럼 카카오페이 qr코드 결제로 납부 했는데, 결제화면에 연체 내역이 없도 둘다 10월요금으로 표기되서 뭐지????????? 나 미납금액을 그럼 안낸건가?? 각각 고지서에 있는 QR코드를 따로 인식했는데 왜 이렇게 표기되는거지 싶어서 건강보험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봤다.

 

개인적으로 콜센터로 전화하는 걸 극혐해서, 채팅상담으로 진행 했다. 다행스럽게도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는 채팅상담도 운영하고 있어서, 쉽게 끝냈음.

 

일단, 건강보험 공단 어플을 다운받고 전체메뉴 > 고객센터 > 채팅 상담을 클릭하면 알아서 카카오톡 상담화면으로 연동된다. 

 

채팅상담도 콜센터랑 똑같이 평일 오전 9시~6시 사이 상담 가능하다.

채팅상담이라 본인확인을 공인인증서로 진행해줬나? 쫌 신기했다. 원래는 개인정보 몇개 물어보곤 하는데, 여긴 방식이 다른가보다. 암튼 공인인증서 로그인 방식이 훨씬 편했음.

상담이 원활하게 끝나서 너무 좋았다.

채팅상담이 훨씬 더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 전화상담은 상담사가 받기 까지 너무 오래걸려서 짜증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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