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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인터넷으로 영화, 드라마 등 각종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컫는다. 대표적인 OTT 업체로는 넷플릭스, 유튜브 등이 있다.
OTT 서비스가 등장한 배경에는 "초고속 인터넷의 발달과 보급"이 자리잡고 있다. 인터넷 속도가 보장돼야 동영상 서비스를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OTT 서비스들은 2000년대 중·후반부터 나오기 시작했다. 구글은 2005년 ‘구글 비디오’를 출시했으며, 2006년에는 유튜브를 인수했다. 넷플릭스는 2007년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고, 애플은 2007년부터 ‘애플TV’를 선보였다.
OTT 행렬 선두에 선 사업자는 단연 "넷플릭스"다. 넷플릭스는 한 달에 적게는 7.99달러만 내면 영화와 TV 프로그램 같은 영상 콘텐츠를 마음껏 볼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인터넷이 연결돼 있는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넷플릭스를 볼 수 있다.
최근 규모가 계속 커지고 있는 시장이며, 코로나 사태로 인해 밖에 나가지 못하는 현 시점에서 실내에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소비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수 있는 OTT 시장이야 말로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OTT시장에 디즈니플러스(DisneyPlus)가 2020년 12월 10일 트위터를 통해 동유럽, 한국, 홍콩 등에 진출을 하겠다고 발표를 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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