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6
728x90
반응형
7

[애니] 원피스 세계에서 꿈은 곧 삶의 원동력이다. 오다 에이치로의 작품으로 유명한 원피스 제가 중학교때부터 봐왔었는데아직도 결말이 안났더라고요. 성인이 되면서 드문드문 챙겨보다현생에 치여서 안본지 꽤 된 것 같아요. 하지만 언제 다시봐도 재미있는 원피스~ 오늘은 이 원피스 안에 숨겨진 삶의 철학들을 살펴볼게요. ▲ 위대한 항로로 진입하는 밀짚모자 해적단 위의 장면 기억나시나요? 위대한 항로로 들어가기 전 각자 자신의 꿈을 말하는 장면입니다.루피는 원피스를 찾아 해적왕이 되는 것조로는 세계 제일의 검객우솝은 용감한 바다의 전사나미는 세계지도를 그리는 것상디는 세계의 모든 식재료가 있는 전설의 바다 올블루를 발견하는 것이 꿈이었습니다. 그리고 이후 차례로 밀짚모자 해적단에 들어오게 되는 멤버들의 꿈은 쵸파의 경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해 주는 동료를 찾는.. 2018. 6. 25.
[책 리뷰] 스프린터 언더월드 -빠르게 전개되는 스토리와 숨막히는 긴장감 sprinterpart 1. underworld 정이안 장편소설 오랜만에 책을 읽으려고 도서관에 들렸어요.뭘 읽을까?생각하며 책장을 기웃거렸는데눈에 띄는 표지가 있길래 냉큼 빌려왔습니다. 뭔가 책 표지에 이끌렸다랄까?표지 디자인 하신 분 bbb책을 다 읽고나서 표지를 다시 보니 진짜 디자인을 잘 했다고 느껴졌어요.SF 느낌과 긴박하고 미스터리한 느낌이 다 잘 표현 되어있었어요. 무엇보다 표지 외에도 책 마지막 부분에 스토리를 구상하면서 생각해두신 인물들과 괴물 그리고 소품들의 스케치들이 있어서 더더욱 좋았어요. 스프린터 언더월드의 주인공은 3명입니다.단이, 연아, 지태여기에 한명을 굳이 더 꼽자면 노숙자 꼬마아이 화니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 책을 추천 하는 이유는 정말 읽는 내내 끊임 없이 이.. 2018. 6. 25.
[영화] 쥬라기 월드 : 폴른 킹덤이 던진 과제들을 살펴보자.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Jurassic World: Fallen Kingdom, 2018) 이미 멸종 되었던 공룡이 다시 멸종되는 것을 지켜봐야 할까? 아니면 그들을 보호해야 할까?영화 쥬라기 시리즈는 항상 이런 딜레마가 존재한다.공룡 또한 하나의 생명체다. 그러므로 보호해야한다.아니다. 공룡과 사람이 공존한다면 그것은 인류에게 가장 큰 위협이 될것이다. 자연의 순리대로 해야한다.이전의 쥬라기 시리즈는 이 딜레마가 이슬라 누블라 섬에 한정된다.왜냐하면 공룡들이 쥬라기 공원 밖으로 벗어나지 않았으니까.하지만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Jurassic World: Fallen Kingdom, 2018) 에서는 인간들이 살아있는 곳까지 공룡들이 들어오게 된다.그렇기에.. 2018. 6. 22.
[영화] 유전공학으로 인해 공룡과 인간은 공존하게 될까?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후기 너무 늦었지만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Jurassic World: Fallen Kingdom, 2018)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쥬라기 공원과 쥬라기 월드의 시리즈는 아래와 같다. 쥬라기 공원 시리즈 쥬라기 월드 시리즈1993년 쥬라기 공원 1997년 잃어버린 세계 - 쥬라기 공원2 2001년 쥬라기 공원3 2015년 쥬라기 월드 2018년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 쥬라기 월드2 2021년 쥬리기 월드3 개봉예정 제가 영화관에서 쥬라기 공원을 처음 본 것은 2001년입니다.물론 그 전에 tv ocn채널에서 쥬라기 공원 시리즈를 방영해 준 적이 있어서 그 전작들은 다 봤었지만... 초딩시절 친구들과 저는 한참 공룡들에 빠져 살았었죠.완전 공룡 덕후로지금 아이돌 덕질하는 것 마냥 공룡들을 덕질하.. 2018. 6. 22.
[화양연화 더노트] 그 날 바다에서 방탄소년단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 #BTS #방탄소년단 #화양연화TheNotes pic.twitter.com/uWiXlXt9gC— BigHit Entertainment (@BigHitEnt) 2017년 8월 13일 ▲ LOVE YOURSELF 활동 전 공개된 화양연화 더 노트 일부 그 날 바다에서 방탄소년단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 일단, 앨범에 실려있는 The Notes를 살펴보면 윤기는 아이들의 아지트인 교실에서의 비행이 석진에 의해 교장에게 발각되었다.석진이는 윤기와 정국이 그 교실에 있을 거란 생각을 못하고 교장에서 말했을 뿐인데, 결국 그 일을 계기로 윤기가 퇴학을 당했다.석진이는 이 일로 인해 아이들 모두에게 마음의 짐이 생겼다. 태형이는 남준이의 통화를 엿듣게 된다.통화 내용은 "걔랑 저랑 한 살 차이 밖에 나지 않는.. 2018. 6. 22.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변화의 한가운데에서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들은? 우리는 현재 4차 산업혁명시대, 대변화의 한가운데에 있다.오늘의 지식은 내일의 낡은 지식이 되어가고 있다. 제4차 산업혁명은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모바일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차세대 산업혁명이다.인공 지능(AI),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모바일 등 지능정보기술이 기존 산업과 서비스에 융합되거나 3D 프린팅, 로봇공학, 생명공학, 나노기술 등 여러 분야의 신기술과 결합되어 실세계 모든 제품·서비스를 네트워크로 연결하고 사물을 지능화한다. 제4차 산업혁명은 초연결(hyperconnectivity)과 초지능(superintelligence)을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기존 산업혁명에 비해 더 넓은 범위에 더 빠른 속.. 2018. 6. 11.
오늘 날씨 맑음! 하늘도 너무 맑고 오늘은 미세먼지가 별로 없나? 그렇지만 목이 칼칼한데? 흠... 슬슬 더워지기 시작했다. 이번에는 엄마랑 휴가 꼭 갔다와야지 2018. 6.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