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모바일캐시비&알뜰교통카드 사용 후기] 할인이 꽤 짭짤합니다~

by 돈버일하 2022. 8. 6.
728x90
반응형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보행·자전거 등 이용 거리에 따라 국가와 지자체가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카드사가 교통비를 추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중교통비의 최대 30%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는 카드사에서 💳실물카드(신용 or 체크)를 발급받으셔도 되고, 아니면 저처럼 📱모바일 캐시비나 모바일 티머니로 써도 됩니다. (단, 모바일캐시비나 티머니는 선불카드로만 가능해요~ 그리고 선불카드는 충전시 수수료가 있습니다~)

  카드가 준비 되었다면, 이제 알뜰교통카드 어플을 설치해야합니다.

  이용을 하려면 우선 주민등록상 주소를 확인할텐데요. 정책시행하는 지역 확인하는거고, 정상 확인 후 마일리지가 적립/지급됩니다.

  이렇게 주민등록상 주소가 정상 확인 되었다는 알림이 따로 올겁니다.

  출퇴근길에 집, 회사에서 나가기 전에 출발하기 버튼을 누르고, 대중교통 승하차장 에서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면 되요. 그리고 도착지인 집 혹은 회사 도착해서 도착하기 버튼 누르면 끝인데요.

  은근 출발하기/도착하기 버튼 누르는게 귀찮더라고요. 깜빡하기도 하고...ㅎㅎ

  도장 1번 찍힌 것=마일리지 1회지급인데, 실시간으로 지급된 마일리지 확인은 불가능합니다. 이게 카드사에서 교통카드 이용내역이 전송되어야 적립되더라고요. 저는 5일 정도 소요되었어요.

  안내사항도 참고하시고, 알뜰교통카드 이용하세요. 제가 쓰는 카드도 교통비 할인혜택이 있긴 하지만 최대할인받을수 있는 금액이 있고 할인율도 짜서, 전 앞으로 교통카드는 알뜰교통카드로만 쓸려고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