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미드] 왕좌의 게임 입문자를 위한 기본

by 돈버일하 2017. 7. 17.
728x90
반응형

Lucy의 STORY

GAME OF THRONES

  국 HBO에서 제작하는 "왕좌의 게임" 시즌 7이 시작했다. 유명한 미드라 하기엔 왕좌의 게임은 입문자들에게 진입장벽이 너무 높다. 일단 이번 시즌 7으로 왕좌의 게임을 처음 알게된 내가 느끼기엔 스토리라인이 너무 장대하다. 등장인물들도 많고 헷갈린다.

  일단 이 드라마는 작가 조지R. R. 마틴의 장편 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를 원작으로 만들어졌다. 특이한 것은 이 소설이 아직 현재진행형이라는 점이다. 완결이 나지 않았다. 소설은 웨스테로스 대륙을 배경으로 스타크, 라니스터, 바라테온, 티렐, 그레이조이, 마르텔 가문들이 '철 왕좌'를 두고 벌이는 사투를 다뤘다. 그리고 에소스 대륙에서 '철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세력을 모으는 타르가르옌 가문도 빼놓을 수 없는 매우 흥미로운 소설이다.봄날 같은 날씨가 계속 유지되는 웨스테로스에서 시련을 암시하는 "겨울이 오고 있다.Winter is coming. ", 그리고 '사람은 모두 죽는다'라는 뜻의 "발라 모굴리스"등 소설 속 대사 또한 드라마상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정복왕 아에곤 타르가르옌이 1년만에 웨스테로스를 정복한다. 아에곤은 정복 당시, 각 지역의 왕국으로부터 항복을 받아내어 7개의 왕국을 통합 하고 하나의 왕국으로 통일한다.

아에곤의 정복 당시 칠왕국(세븐킹덤)과 왕좌의 게임에 나오는 중요한 가문들에 대해 알아보면,

1. 북부의 스타크 가문

(House Stark)

고대신을 믿으며 명예를 누구보다도 중시

가언 : 겨울이 온다 (Winter is coming)

상징 : 흰색 바탕에 회색 다이어울프

타르가르옌 가문에 정복되기 전까지 북부의 왕으로 군림하였다. 스타크 가문의 뿌리는 약 10,000년 전 웨스터로스로 이주한 대륙의 주인이었던 '숲의 아이들'과 평화의 맹약을 맺은 '최초의 인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2. 서부의 라니스터 가문

(House Lannister)

칠왕국 최고의 부자 가문, 강력한 군대 보유

가언 : 내 포효를 들으라 (HEAR ME ROAR)

비공식적 가언 : 라니스터는 언제나 빚을 갚는다

상징 : 진홍색 바탕에 황금색 사자

금발에 키가크고 용모가 준수한 라니스터 가문은 약 6,000년전 웨스터로스를 침략해 '카스털리 락'을 정복한 안달 족 모험가의 자손이다. 캐스털리록과 골든투스의 황금으로 대가문 중에서도 가장 부유한 가문이다.

3. 바라테온 가문

(House Baratheon)

칠가문의 통치자

가언 : 맹위는 우리의 것 (OURS IS THE FURY)

상징 : 황금색 바탕에 왕관을 쓴 검은 수사슴

설립자 : 오리스 바라테온

로버트 바라테온이 존아린과 네드 스타크와 반란을 일으켜 타르가르옌 가문을 밀어내고 현재 칠왕국의 통치자로 군림하고 있는 왕중의 왕인 가문이다. 정복전쟁 당시에 탄생한 가문으로 대가문 중에서 가장 역사가 짧다

4. 중부의 튤리 가문

(House Tully)

가언 : 가족, 의무, 명예 (FAMILY, DUTY, HONOR)

상징 : 푸른색과 붉은색 물결 바탕에 은색으로

   뛰어오르는 숭어

정복자 아에곤의 편에 서서 강철군도와 리버랜드의 왕 '하렌'에게 반기를 든 최초의 가문이다. 아에곤에게 보상으로 '에드민 튤리'를 리버랜드의 영주로 선정했다. 튤리 가문은 왕으로 통치한 적은 없으나, 1,000년 동안 리버런에서 풍요로운 땅과 강대한 성을 유지했다.


5. 타르가르옌 가문

(House Targaryen)

가언 : 불과 피 (FIRE AND BLOOD)

상징 : 검은 바탕에 붉은 삼두룡

옛 왕국의 통치자, 고대 국가인 발라리아에서 온 용들을 다루는 가문이다. 연보라색이나 보라색 혹은 짙은 남색 눈동자에 은발 또는 백금발의 빼어난 아름다움이 특징이다. 용들을 가지고 정복자 아에곤이 '킹스랜딩'을 통치하게 된다. 몇세기에 걸쳐 용을 다룰 수 있는 피를 보존하기 위해 근친혼을 따르고 로버트 바라테온의 반란 후 현재 가문 사람들중 유일하게 대너리스만이 살아남아 패권을 준비 중이다.

6. 동부의 아린 가문

(House Arryn)

가언 : 명예처럼 숭고하게

(AS HIGH AS HONOUR)

상징 : 하늘색 바탕에 하얀 달과 매

'산과 계곡의 왕'으로부터 내려온 안달족의 가장 유서깊고 순수한 혈통을 자랑한다.




 7. 서남부의 티렐 가문

(House Tyrell)

가언 : 점점 강하게 (GROWING STRONG)

상징 : 풀색 바탕에 황금색 장미

티렐은 도르네 변경지역과 블랙워터 급류에서 남서쪽으로 일몰해 바닷가에 이르는 비옥한 평원을 포함하는 영토를 거느렸던 '리치 평원의 왕' 집사 가문으로 출발했다. 머른왕의 죽음후 그의 집사였던 할렌 티렐이 아에곤 타르가르옌에게 항복하여 하이가든을 바치고 충성을 맹세했다. 아에곤이 할렌 티렌에게 하이가든 성과 리치 평원의 지배권을 허락하면서 대가문에 속하게 된다.


 8. 강철군도의 그레이 조이 가문

(House Greyjoy)

가언 : 씨를 뿌리지 않는다 (WE DO NOT SOW)

상징 : 검은색 바탕에 금색 크라겐

아에곤은 하렌 왕을 무너뜨리고 강철 군도의 영주들에게 고대의 관습에 따라 새 수장을 뽑도록 했는데, 그 때 뽑힌 인물이 파이크의 '빅콘 그레이조이'이다.




 9. 남부의 마르텔 가문

(House Martell)

가언 : 굽히지 않는다, 꺾이지 않는다, 부러지지 않는다 (UNBOWED UNBENT UNBROKEN)

상징 : 금빛 창이 꿰뚫은 붉은 태양

로인족의 전사 여왕 니메리아는 1만 척의 배를 몰고 칠왕국 최남단인 도르네에 도착해서, 모스 마르켈 공을 남편으로 맞이했다. 그는 여왕의 도움을 받아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도르네 전체를 지배하게 되었다. 로인족 여왕 니메리아의 영향으로 7왕국 중 유일하게 왕이 아닌 '대공'의 칭호를 사용한다. 선스피어를 영토로 하고 타르가르옌 가문에 대해서 상당히 우호적이며 서자에 대해서 유일하게 차별이 없는 지역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