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신한금융투자 휴면계좌 조회하는 방법

by 돈버일하 2020. 8. 29.
728x90
반응형

전 금융사 계좌를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다고 해서, 조회를 해봤습니다.

금융정보조회서비스(어카운트인포)를 사용했는데요~

신한금융투자에 주식계좌가 있다고 나와있어서, 되살려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니, 제 계좌가 휴면계좌라 전산상으로는 안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유선상으로 계좌번호 전체를 말해줄수 없다고 해서 제가 직접 찾아보기로 했어요~

97년도에 만들어진 계좌라서, 아마 부모님이 만들었던 것 같아요.

 

신한금융투자 휴면계좌란?

- 예수금 합이 10만원 미만인 계좌
- 6개월간 매매와 입출금 거래가 없는 상태

제 주식 계좌는 휴면계좌이라서, 일단 휴면상태를 해제해야 했고, 예전에 만들어진 계좌라 mts를 이용하려면 온라인 서비스 등록을 해야 했어요~

무엇보다 주식계좌번호를 알아야 하고, 비밀번호부터 재설정해야 했어요~

할 일이 태산이죠?

 

일단, 휴면계좌 조회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신한금융투자 앱을 다운받아 주세요~

전체메뉴 > 모바일 지점 > 고객정보관리 > 휴면계좌조회

해당 경로를 그대로 따라 들어오시면 휴면계좌 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면 휴면계좌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주식계좌번호 전체가 마스킹처리 안되고 그대로 노출됩니다.

저는 휴면계좌에 1,066원 있네요~ 잔액이 귀엽넼ㅋㅋㅋ

 

-끝-

 

휴면계좌번호를 알고 있으니, 이제 고객센터에서 본인확인도 가능해요~

상담사를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 하셔도 되고,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한데

저는 온라인 서비스 등록을 해야해서 지점을 방문했어요

지점 방문한 김에 비밀번호 재설정도 하고 왔어요~

 

신림역에서 가장 가까운 신한금융투자지점은 보라매지점입니다~

롯데백화점 관악점 근처에 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