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커피머니 불리기] 점점 자동투자금액이 줄어드는 것 같은데 제 착각인가요? (하나멤버스의 설명누락^^)

by 돈버일하 2020. 5. 1.
728x90
반응형

아래는 제가 커피머니 불리기를 처음 가입할 때의 포스팅입니다.

다시 돌아온 하나금융투자 커피머니불리기 시즌2

 

다시 돌아온 하나금융투자 커피머니불리기 시즌2

소액투자상품으로 커피머니 불리기 시즌2가 다시 돌아왔다. 원래는 하나멤버스 4주년 기념 이벤트로 나온 커피머니 불리기 상품이 판매율이 높아서 앵콜이벤트로 나온 듯 하다. 이번에는 하나��

gozar-de-la-vida.tistory.com

하나멤버스 어플에서 가입가능한 하나금융투자 상품인 "커피머니 불리기"는 소액투자상품입니다.

본인이 선택한 커피 사이즈 옵션에 따라서 하나머니를 매주 화요일 자동으로 투자하여 세전 연 5%의 수익으로 불려주기 때문에 가입하면 좋은 상품이기도 합니다.

가입 당시 선택가능한 옵션 종류는 3가지로 크게 불려줘, 알아서 불려줘, 작게 불려줘 인데요.

선택한 옵션에 대한 투자 비율 혹은 투자금액의 범위는 가입 화면에서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지 않습니다.

정말 소비자 입장에서는 불친절한 상품이죠? 

△ 커피머니 불리기 20차 자동매수 결과

저의 20차 자동매수 결과입니다. 크게불려줘를 선택했는데 만원 조금 넘게 빠져나갔네요.

일단, 20차 자동매수는 10,420원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저는 가입 초기 2만원이 자동투자될 것으로 예상하여 크게불려줘를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매주 화요일 자동투자 결과를 보면 짜증이 나요.

게다가 저는 매주 월요일에 하나멤버스 어플에서 최대자동투자금액인 2만 하나머니를 충전해놓거든요.

△ 이때까지의 커피머니 불리기 자동투자 결과 (크게 불려줘)

매주 화요일마다 자동투자 된 금액들이 보이십니까? 

점점 줄어들고 있잖아요. 초반이랑 차이가 너무 많이 나지 않습니까?

저는 3월 3일부터 만원 초반대로 자동투자 되길래 코로나 사태 때문에 그런줄 알았어요.

그래도 확실하게 알고 싶어서 4월 28일에 커피머니 불리기 페이지 하단에 써진 하나금융투자 고객센터(1588-3111)로 문의를 했습니다.

 

근데 상담사 분이

커피머니 불리기 투자금액 설정은 화요일 투자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현재 하나멤버스 어플에서 보유하고 있는 하나머니 금액을 기준으로 자동매수금액이 산정이 됩니다.

크게 불려줘의 경우 기존에 보유한 하나머니의 50%~70%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크게 불려줘를 선택하셨고, 최대 자동투자금액인 2만원을 자동매수금액으로 원하신다면 하나머니를 적어도 4만머니를 자동투자일 직전영업일에 충전 혹은 보유하고 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고 답변해주셨어요.

 

상담은 정말 친절하셨는데, 제가 너무 짜증이 났던 거는 전 분명 가입 전에 하나금융투자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상품문의랑 가입방법에 대해 15분 넘게 통화를 했었어요.

직장인이 소중히 여긴다는 점심시간에!!!!!!!! 고객센터 연결이 어렵다는 점심시간에!!!!!!! 겁나게 긴 대기시간을 뚫고!!!!!!!

그때 제가 여러가지 문의 하면서, 최대투자금액인 2만머니가 투자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물었을때 당시 상담사가 투자상황과 여건에 따라 다르지만, 우선 크게불려줘 옵션을 선택하고 월요일에 하나머니를 2만머니 보유하고 있으면 된다고 했단 말이죠.

제가 진짜 소심한 인간이라서 몇번이나 되물었어요. 

   BUT IT'S WRONG!!  

△ 매주 월요일마다 하나머니를 충전한 모습

난 그 말만 믿고 매주 2만머니 귀찮게 충전하고 있었는데, 그동안 제 노력이 무용지물이 되어 버렸습니다.

 

처음 상담사 분이 대답을 잘못 하신 것도 있지만, 이건 하나멤버스 어플 자체에서 불성실한 공시를 했다고 해야하지 않나요?

내가 선택한 옵션에 대한 투자비율, 최저투자금액과 최대투자금액 등이 안나와있는데 이런 내용은 가입화면이나, 상품설명 내용에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다음엔 꼭 성실한 설명이 있길 빕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