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코로나바이러스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완료 (no 부작용)

by 돈버일하 2021. 10. 11.
728x90
반응형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5부제) 실시 당시,

백신에 대한 이런 저런 말들이 많다보니

겁이 나서 최대한 늦은 날짜로 예약을 잡았다.

 

그렇게 다가온 1차 백신접종 날짜 9월 30일....

너무 떨렸다.

 

신림역 근처 병원 아무곳이나 잡았는데,

알고보니 우리 집 바로 맞은편 병원에서도 백신접종을 하고 있었다.

괜히 쉬는 날 역까지 갔네...

병원 도착 하면 일단 예진표부터 작성한다.

체온 측정하고 신분증 꺼내서 보여주고, 예진표 작성하고 자기 이름 부를 때 까지 기다리면 된다.

 

내가 간 병원은 한명씩 들어가서 주사 맞고 나왔다. 들어가서 3분컷으로 주사 맞고 나온듯? 진짜 금방 끝남.

백신 맞고 나오니 간호사분께서 접종 후 안내문 나눠주면서 15분 대기 하다가 집 가라고 안내 해주셨다.

하지만 나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30분 다 채워서 나왔다. 

나는 회사 공가처리를 해야해서 예방접종 확인서를 끊어 달라고 말했는데,

한 2분 기다리니 간호사님이 바로 끊어줌.

물론 확인서 받는 데 따로 비용 드는 것 없습니다.

 

집 가는길에 혹시나 싶어 타이레놀을 샀지만,

이상증세 1도 없었음.

☆-다-행-☆

 

엄마가 가뜩이나 혼자사는데 백신 맞고 밤에 자다가 갑자기 아프면 어쩌냐고 걱정을 많이 하셨다.

그러면서 미리 집 근처 응급병원 알아보라고, 잔소리를 하셔서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림.

미안 엄마... ㅎㅎ

 

백신 접종 하고 집오니, 바로 카카오톡에서 백신 1차접종 완료라고 정보가 떳다.

라이언 귀여워 ㅎ_ㅎ

접종 완료했는데 위와 같은 화면이 안뜬다면 "접종 정보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세요~

물론 이 화면 자체가 접종 증명의 효력은 없습니다만, 그리고 내 백신 접종 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어 편리하죠?

 카카오톡 > 전체메뉴 > QR체크인 > 예방접종 정보 보기 

 

코로나바이러스 2차 백신 접종 안내 문자

1차 접종을 한 날 바로 2차 접종 안내문자가 왔다.

원래 2차 접종일은 11월 11일이었는데 정부에서 위드코로나 실시한다고 하면서 2차 접종일을 앞당겼다.

그래서 변경된 2차접종일이 10월 28일이었다.

하지만 우리회사에서는 연차를 쓰려면 해당월의 전월까지 신청을 해야한다.

당월 신청은 되도록이면 피해야해서 10월 2차 접종때 공가 신청이 어려웠다. 매우 난감했음.

 

접종일을 변경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던 찰나,

문자 내용에 예약 변경이 가능하다고 나와있는 걸 발견했다.

아싸뵤

사전예약하던 홈페이지에서 변경 가능하다.

예약정보 조회/변경 메뉴가 따로 있어서 편했음.

 

일단, 11월 중 내 일정에 맞춰서 맞을 수 있는 날짜가 11월 5일 (금)이더라.

 

원래 백신 접종 하면 2일 공가처리 되는데

이번에 우리팀에서 백신맞으면서 공가처리 한 사람이 나밖에 없어서 쫌 눈치보였음.

아니 왜 공가처리 해준다는데 다 주말에 맞고 오냐고 ㅠㅠ

이런 일에 미친 사람들 같으니ㅠㅠ

성과급이 그리 좋더냐!!!!!!

물론 워킹데이가 많을 수록 실적이 쌓여서 인센 많이 나오면 좋지....

 

암튼 덕분에 눈치보여서 금요일로 신청했음.

목요일에 신청하면 목금 2일 공가처리되서 띵가띵가 노는건데...

진심 퇴사하고 싶다.

사실 팀장님이 2차 백신은 주말에 맞는 게 어떠냐고 넌지시 이야기 했지만...

공가를 포기할 수 없어서 금요일로 타협함.

합법적으로 쉴수 있는데 왜 포기하죠??

 

백신 맞고 나니

접종 후 건강상태 관련해서 문자가 오더라

물론 쓰윽 보고 씹긴 했는데

나는 접종 하고 나서 별다른 이상 증세가 없었다.

열도 안나고, 팔도 안아프고 멀쩡하던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