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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끌모아

크라우드 픽 작가가 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by 돈버일하 2020.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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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드 픽의 작가가 되면 자유롭게 본인이 찍은 사진을 업로드해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라우드 픽에 이미지를 업로드 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크라우드 픽 작가가 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1. 약관에 어긋나는 이미지의 업로드로 인해 발생한 법적 책임은 작가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판매 수익금은 이미지가 판매될 때마다 컷당 사진 500원, 일러스트 1,000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베타기간 한정으로 수익금이 100% 적립됩니다. 쌓인 포인트가 5,000포인트 이상이 되면 출금 신청을 통해 본인의 계좌로 환급할 수 있습니다. (1포인트=1원)

3. 상업적 용도의 이미지는 재산권 및 초상권에 대한 확실한 동의를 얻어야 하며,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 상업적 용도의 업로드가 불가능 합니다. (상업적 용도의 이미지는 수익을 창출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 광고하는 이미지입니다.)

4. 업로드할 이미지에 나와 있는 사람 혹은 재산의 소유주에게 상업적 이용/판매에 대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재산권 및 초상권 코멘트'에 동의 받은 내용을 자세히 적거나 동의서를 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5. 초상권 동의를 받지 않은 인물이나 불특정 다수의 인물이 노출된 사진의 경우 상업적 용도의 업로드가 불가능합니다. 이런 사진을 상업적 용도로 업로드 할 때는 노출된 인물을 아웃포커스, 블러 처리 등을 이용해 보정 또는 지워주셔야 합니다.

6. 상호 및 로고, 문구, 주소 등이 노출된 사진은 상업적 용도의 업로드가 불가능하며 재산권 동의가 꼭 필요합니다. 도심, 자연 풍경 사진을 상업적 용도로 업로드 할 때는 사진을 확대하여 노출되는 모든 상호, 로고, 문구, 주소를 지워서 올려야합니다.

7. 사유지의 내외부 전경, 인테리어가 많이 노출되어 어떤 장소인지 식별 가능한 사진은 상업적 용도의 업로드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극히 일부분만을 찍은 사진이나 특징 없는 일반적인 장소 사진의 경우에는 재산권 동의가 필요없이 상업적 용도의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8. 공공장소, 유적지, 랜드마크 등 유명한 장소의 경우 케이스 별로 상이하며, 재산권을 위반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사진 업로드 전에 해당 장소의 재산권에 대해 찾아봐야 합니다.

9. 상호, 로고, 라벨 등이 노출된 물건 사진은 해당 브랜드 및 회사의 재산권 동의를 구하지 않았다면 명백히 회사의 재산권을 위반하게 됩니다. 상업적인 용도로 업로드 하려면 노출된 상호, 로고, 라벨 등을 모두 지워서 올려야 합니다.

10. 자연 및 도심의 야생동물 등 일반적인 동물을 촬영한 사진의 경우 재산권 동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주인이 있는 것으로 식별 가능한 동물, 동물원 동물의 경우 꼭 동물의 주인에게 재산권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11. 업로드할 사진에 재산권 및 초상권에 문제가 있다면 '에디토리얼 전용'을 업로드 할수도 있습니다. 에디토리얼 전용사진은 뉴스 보도 및 기타 뉴스 가치가 있는 용도의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12. 사진(JPG) 파일 외에도 사진(PNG), 일러스트(AI, EPS, PSD) 파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13. 업로드 된 이미지는 내부심사를 걸쳐 승인이 됩니다. 최대 7일 이내 모든 심사가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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