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2020년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by 돈버일하 2020. 6. 21.
728x90
반응형
홈택스 어플

근로장려금 신청은 이미 마감이 된 상태고,
접수채널은 어플과 홈페이지 그리고 전용 ARS가 있어서 빠른 신청이 가능했다.

그리고 본인이 신청대상이라면 국세청에서 사전안내문이 발송되기 때문에 신청기간을 제때 챙겨서 신청할 수 있어서 좋았다.

신청한 장려금은 심사결과에 따라 감액되거나 지급제외 될수 있고, 9월에 지급된다.

신청기간 중 연락처, 계좌를 제외한 수정사항이 있는 경우는 취소 후 재신청을 하면 된다.

저는 홈텍스 어플을 통해 신청했는데,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반드시 본인 연락처랑 근로장려금을 지급받을 본인명의 계좌를 입력해야한다.

신청 후에 심사중인지 알고 싶다면, 홈텍스 어플 로그인 후에

마이 홈택스 > 근로 자녀 장려금, 학자금 상환 >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 및 결정내역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근로장려금 신청내역

저는 5월 1일 신청했는데,
오늘 조회해보니, 131만원의 근로장려금이 신청된 상태고 자료수집중이라고 하네요.
아직 심사중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빨리 9월이 되서 돈을 받고 싶어요ㅜ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