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4
728x90
반응형
48

공부하다 애들 보고싶어서 ㅋㅋㄱ ㄱㅋㅋㅋㅋㅋㄱ ㅠㅠㅠㅠ 빨리 5월 18일이 왔으면ㅠㅠ 2018. 4. 30.
[인사행정론] 인사행정의 의의와 특징을 중심으로 인사행정이란 인적자원의 확보, 개발, 관리, 통제 활동을 통해 정부관료제의 정책 결정 및 집행 능력을 제고시키고자 하는 활동을 말한다.전통적인 인사관리에서는 과학적 관리론에 따라 구성원을 비용으로 인식하였다. 통제를 통한 조식의 생산성 향상과 일반 법칙적 인사행정의 원리를 전략으로 삼았다. 폐쇄체계적 관점으로 가치 갈등에 대해 부정적으로 인식하였다. 하향적, 집권적 관리가 특징이며, 규칙과 절차를 중시하고 경직적인 분위기가 대부분이었다. 현대 인사행정에서는 후기인간관계론에 따라 구성원을 자원, 자산으로 본다. 조직의 성과와 개인의 행복이 조화를 이룰 수 있ㅅ도록 노력하며 상황적응적, 탄력적 인사관리를 한다. 개방체계적 관점으로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가치갈등을 활용한다. 상향적, 분권적 관리가 특징이며.. 2018. 4. 29.
[맛집] 신림 대학동 HOT CUP 예전에 지지고 있던 자리인데 상호만 바뀐듯? 핫 컵.... 뭔가 이름이 확 끌리는 건 아니지만 음식점이 맛만 있음 되는거지 뭐ㅋㅋㄱ 지지고 특유의 맵고 짠맛이 땡겨서 먹으러왔다. 가격도 착하다. 단돈 3,000원!!!!!! 라이스랑 누들이 주로 나가는 메뉴인데 난 개인적으로 누들이 더 맛있다. 라이스는 다못먹고 남기는데 누들은 맛있어서 다먹는다. 순한맛 보다는 0.5단계나 1단계를 추천한다. 순한맛은 먹다 약간 질리는 느낌이고 매운맛은 잘들어감. 매장 안에 좌석이 마련되어 있긴 하지만 의자수가 적어서 사람많을때는 포장을 추천한다. 근처에 초중고등학교들이 있어서 하교시간에는 학생들이 많음! 2018. 4. 29.
렌즈 새로 사기! 아큐브 원데이 난시용으로 새로 사기 2018. 4. 29.
드디어 Puma turin bts를 샀다 ABC마트에서 79,000원 주고 샀다. 안에 포토카드도 들어있고 7만원 이상 사서 스타벅스 5000원 기프티콘도 받았다. 사실 흰운동화는 금방 때타서 잘 안사는데 울 애들이 광고했으니까 걍 질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ㄱ 너무 늦게 사긴 했지만 뭐 어때ㅋ 2018. 4. 28.
[영화]<보리 vs 매켄로>예고편 동영상 1702106 1702106 지킬 것인가 vs 빼앗을 것인가 ! 모든 것을 건 파이널 매치 ! Ready, Go 영상! #보리vs매켄로 #보리대매켄로 #5월10일개봉 #샤이아라보프 #스베리르구드나손 #비외른보리 #존매켄로 - 제목 : 보리 vs 매켄로 - 개요 : 드라마 - 개봉 : 2018.05.10 - 감독 : 야누스 메츠 - 출연 : 스베리르 구드나손(비외른 보리), 샤이아 라보프(존 매켄로) - 줄거리 :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윔블던 대회. 포커페이스로 완벽한 승리를 이끄는 테니스의 제왕과 동물적인 감각으로 경기를 지배하는 코트 위의 악동이 라이벌로 만났다. 세계 최초 윔블던 5연패 달성에 도전하는 ‘보리’와 새로운 기록을 꿈꾸는 ‘매켄로’의 박빙승부! 전세계를 뜨겁게 달군 격렬한 빅매치가 시작.. 2018. 4. 27.
[카페 추천] 명동에 있는 '공정무역 카페' 요즘 착한 소비, 공정무역에 대한 관심이 계속 커져가고 있죠?혹시나 이런 단어들이 생소하셨던 분들도 제 포스팅을 보고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정무역( Fair Trade )는 글로벌 경제화 시대에 꼭 필요한, "개발도상국 생산자들에게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는 무역"을 말합니다. 생산자의 노동에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면서 소비자에게 좀 더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윤리적인 무역이죠.최근 들어 공정무역이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우리 사먹는 커피, 초콜릿, 설탕 등은 대부분 빈곤한 개발도상국들에게서 수입합니다.하지만 해당 상품들의 원료를 재배하는 농부들은 자기 소유의 땅도 없이 대기업이 소유한 농장에서 농사를 짓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많은 고생을 하며 농사를 지어도 .. 2018. 4. 27.
명동 롯데백화점 미니언즈 팝업 스토어가 생겼어요~!! (~5/31) 미니언즈 덕후들 여기여기 모여라!!!!!!!~ 명동은 지갑에 구멍이 난 듯이 돈이 새어나가는 마의 장소죠. 오늘도 역시나 여기저기서 잔뜩 뭔가 사고 집에 돌아오기 위해 버스정류장으로 갔는데 이게 무슨일이죠? 미! 니! 언! 즈! 우리 귀요미들 굿즈를 파는 곳이 있다니!!!!!!!!!!세상에 이건 사야해!!!!!!! 가성비 좋은 이사업체 30초만에 고르는 방법먼저 이사업체를 이용해 본 소비자의 평가 데이터로 산출한 이사업체별 소비자 평가등급 조회하고 무료 방문견적 신청까지 한 번에! 소고기 · 호텔 등급으로 객관적인 품질을 가늠하듯 이제 이사업체도 공인된 등급보고 결정하세요. 5월 31일까지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들 하셔요! 심지어 우리 쪼고미들 사진 촬영한거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풍선을 준대요... 2018. 4. 27.
[맛집 탐방]매운 일본 카레 전문점 '아비꼬' 명동점을 가다 명동은 어딜 가도 사람들이 많다.정말 사람들 구경하고 싶으면 명동을 가면 된다.정말 어마어마하게 많다.명동을 구경하다 보면 사람에 질려서 돌아오곤 한다. 점심시간을 놓쳐서 늦은 점심을 먹으러 아비꼬 명동점에 들렀다.3시쯤이라 가게 안은 한산했다.1층만 오픈해놓고 2층은 막아놨다. 아비꼬 명동점은 명동역보다는 을지로입구역에서 더 가까운 편이다. 왜 이름이 아비꼬인지 궁금해서 홈페이지 들어가봤다. 아비꼬 (我孫子)는 한자로 '내 손자' 를 뜻합니다. 오사카에서 오랫동안 카레가게를 운영하시던 카야마 할아버지는 세상에서 할아버지의 카레를 제일 좋아하는 손주들을 위해 늘 마음과 정성을 담아 카레를 만드셨습니다. 그 비밀 레시피가 담긴 ‘아비꼬’ 카레는 그런 이유로 좀 더 특별한 맛을 냅니다. 일본어로 '내 손자'.. 2018. 4. 27.
제주동여자중학교 내 모교인 동여중 주말 혹은 평일 저녁에 학교운동장이 일반인들에게도 개방이 된다. 후문으로 학생문화원 가는 길이 이어져있어서 편하다 2018. 4. 26.
제주공항 2018. 4. 26.
[법과 정치] 필기정리본 2018. 4. 21.
[법과 정치] 민주주의 이념 인간의 존엄성 자유 소극적 자유 자유권 적극적 자유 참정권, 사회권 평등 형식적 평등 선거권 실질적 평등 합리적 차별 (ex.장애인 주차장) 민주주의 이념 대한민국 헌법 10조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지니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국가는 개인이 가지는 기본적 인권을 확인하고 이를 보장할 의무를 진다.위는 민주주의의 가장 기본적 이념이라 할 수 있는 인간의 존엄성 실현과 행복추구권에 관한 헌법 조항이다. 우리 헌법이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이다. 법령의 제정과 해석의 기준이며 국가 권력의 한계를 정한다.인간은 인간이라는 그 자체만으로 존중받을 가치가 있으며, 수단이 아닌 목적 자체로 인정받아야 한다. 이에 따르면 국가는 인간이라는 목적을 위한 수단에 불과하다. 인간의 존엄성 실현 이념은.. 2018. 4. 21.
[법과 정치] 민주주의 의미 민주주의의 의미 민주주의의 역사적 의미 변천과정고대 민주정치 : 치자 = 피치자근대 민주정치 : 치자 = 피치자, 인간의 존엄성과 자유 및 평등현대 민주정치 : 치자 = 피치자, 인간의 존엄성과 자유 및 평등, 대화와 타협·양보·다수결·관용 정치형태로서의 민주주의는 시민들이 스스로 통치자이면서 피치자가 되는 자치원리를 실현하는 것을 말한다. 즉, 국민 다수의 뜻에 따라 정치가 이루어지는 형태를 말한다.대한민국헌번 제 1조①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②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민주주의의 어원은 다수를 뜻하는 Demos와 지배·통치를 뜻하는 Kratos를 합친 것으로 민중 혹은 다수의 지배를 의미한다.주권자의 수에 따라 정치가 올바르게 실현되는 경우와 잘못되는 경.. 2018. 4. 21.
[법과 정치] 필기본 친구한테 교재/필기 빌려서 더 정리할것. 2018. 4.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