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드라마] 미드 크리미널 마인드를 각색한 한국판 '크리미널 마인드'

by 돈버일하 2017. 8. 25.
728x90
반응형


유명한 미드죠?


CRIMINAL

MINDS


특히 수사물을 좋아하는 분들 중 안본 사람이 없다고 하는 크리미널 마인드

프로파일링으로 수사를 진행하는 과정을 아주 맛깔스럽게 표현했고

내용이나 극전개, 구성도 탄탄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많은 인기에 힘입어 시즌13까지 나왔고요.


그런데 이 인기많은 미드 크리미널 마인드의 한국판이 제작되어 방영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사실 저도 한국판 크리미널 마인드를 다 본것은 아니예요.

6화까지만 본방으로 봤고,

나머지 화는 이제 챙겨볼려고 합니다.


일단, 인물 관계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강기형 역

일단, 팀 보스는 손현주가 맡았다.

이성적이고 신중한 성격의 팀장 하치의 모습과 생각보다 굉장히 많이 닮았다.

원작을 보고 캐릭터 분석을 많이 한 느낌이랄까?

그리고 캐스팅도 잘 했다.

평소 손현주의 연기 스타일과 잘 맞는 듯 하다.

개인적으로 제일 원작 캐릭터와 싱크로율이 높다고 생각한다.



김현준 역

그리고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이준기

이준기는 나중에 하치 대신 팀 보스를 역임할 정도로 뛰어난 능력을 가진 모건이다.

인간적인 모습도 있고 명석하면서 몸을 아끼지 않는 열정적인 캐릭터다.

음.... 사실 원작의 모건과는 느낌이 좀 다르긴 하다.

근데 원작을 안보고 본다면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연기를 잘한다.



하선우 역

행동분석관으로 나오는 문채원.

프로파일러니까 에밀리 캐릭터인듯 하다.

근데, 에밀리는 JJ보다 분량이 없을 텐데.....

한국판은 좀 다른가?

이선빈이 문채원보다 후배라서 더 비중있는 배역을 하진 않았을 것 같은데....

흠......

잘 모르겠다.


이한 역

최연소 천재요원이라는 고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 사람이 리드박사란다.

와.......

진짜 보면서 어떻게 나의 리드박사를 이런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지....

연기가 오그라든다.

최연소 천재요원이라서 뭔가 그 천재만의 4차원스러운 똘끼를 보여주려고 한건가?

이 사람도 잘 모르겠다.



유민영 역

이선빈

미디어 담당으로 주로 언론에 대한 통제를 담당한다.

만약 문채원이 에밀리라면 이선빈이 JJ다.

JJ는 팀내에서 인간적인 모습이 가장 많이 보여지는 캐릭터다.

약간 JJ를 보면 몽글몽글한 노란빛 느낌이 나야한다고 해야할까?

암튼 따뜻한 느낌이다.

근데 한국판에서는......?

도도한 느낌이랄까?



나나황 역

유선.

가르시아다.

딱봐도 유선은 가르시아 캐릭터를 맡았다.

독특한 외모, 차림새.

정보가 주 담당이고, 컴퓨터로 조회나 해킹 등을 한다.

팀원들을 아끼고 마음이 여림.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ㅎㅎㅎ미치겠다ㅎㅎㅎㅎㅎㅎㅎㅎ

가르시아 연기 맡은 분도 오글토글

연기는 잘하시는데 내가 알고 있는 가르시아랑 외적으로 엄청 다르다.



그리고 이미 결말을 알고 한국판을 보다 보니 자꾸 비교만 하게 된다.

그래도 내 기준으로는 재미있다.

크리미널 마인드 한국판 흥했으면 좋겠다.

나는 수사물이 좋으니까

크리미널 마인드 한국판이 대박나서

비슷한 드라마들이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