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블로그 관리] 애드센스 가입하기

by 돈버일하 2017. 8. 23.
728x9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의 필수 가이드 살펴보기

블로거와 애드센스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위한 지침서


1. 애드센스에 가입하기 위한 준비과정

2. 애드센스 계정 활용 방법

3. 애드센스 정책 이해하기 : 콘텐츠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사용자의 경험을 해치지 않도록 유의하기, 웹사이트 트래픽과 활동을 꾸준히 관리하기

4. 실적이 우수한 광고 단위 알아보기

5. 수익 지급받기


애드센스 가입 전 체크리스트

  애드센스에 가입하고 본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귀하의 웹사이트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지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가입 신청서를 제출 하시기 전에 귀하의 사이트가 아래의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만약 아래의 콘텐츠 를 포함하는 사이트라면 적절한 수정 조치 후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적절치 못한 콘텐츠 목록

성인용 콘텐츠, 특정 개인이나 단체 또는 조직을 비방하는 콘텐츠, 저작권 보호 자료 약물, 주류 및 담배 관련 콘텐츠, 해킹 및 크래킹 관련 콘텐츠, 보상 프로그램 또는 돈을 지급하는 사이트, Google 브랜드를 표시하는 사이트, 폭력적인 콘텐츠, 무기 관련 정보를 포함하는 콘텐츠, 아동 포르노 콘텐츠, 기타 불법 콘텐츠


애드센스 가입하기 가이드라인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위반되는 콘텐츠가 없다면 이제 간단한 가입 절차를 통해 애드센스 광고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을 따라서 쉽고 간단하게 애드센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1. 애드센스에 가입하려면 애드센스에 로그인할 수 있는 Google 계정이 필요합니다.

기존 Google 계정이 있으시다면 해당 계정을 이용하셔도 좋고, 새로 만들고 싶으시다면 새 Google 계정을 만들어 애드센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단, 애드센스 로그인 정보는 변경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또한, 여러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 수는 없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보유하신 웹사이트 url과 웹사이트의 기본 언어를 입력하기.

여러 개의 웹사이트를 보유하신 경우, 대표 사이트 한 개 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하나의 애드센스 계정으로 애드센스를 통과하여 광고 코드를 발급받으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른 사이트에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동의하기.

4. 국가 및 계정 유형을 설정하기.

계정 유형은 가입 주체가 개인일 경우엔 개인 계정을, 법인인 경우엔 기업 계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5.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가입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입 승인이 완료되는 대로 최대 3일 이내에 가입 승인 안내 이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에 있는 안내를 따라 애드센스에 로그인해서 광고 게재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입 승인 안내 메일은 아래와 같다.

해당 이메일에서 시키는 대로 광고 코드를 티스토리 HTML 관리창에 삽입하면 사이트 승인 심사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사이트 승인 심사가 매우 쉽게 났습니다.

사실 블로그를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하다가 애드센스를 알고 신청해볼까?하는 마음에 가볍게 신청했거든요.

될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승인이 나서 깜짝 놀랐습니다.

애드고시 2차 심사과정이라고 말하는 사이트 승인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말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승인이 났을 때 블로그 조건들도 다음 글에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