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어버이날 선물 #1. 추억이 담긴 포토북 제작 (퍼블로그)

by 돈버일하 2020. 4. 28.
728x90
반응형

추억의 사진들을 포토북으로 만들어보세요~!!

어버이날 선물로 뭘 준비할까 하다가 소소한 것들로 여러개를 드리면 어떨까해서 준비한 선물, 첫번째!

바로 포토북인데요.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가장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는 "퍼블로그"라는 곳을 통해서 포토북 주문을 넣었습니다.

△ 퍼플로그 포토북 주문내역

저는 앱북(6x6), 소프트커버 24p (유광용지)와 개별사진 인화 20장을 했습니다.

 

△ 퍼플로그 포토북 주문내역 상세

보면 아시다싶이 할인을 많이 받았어요. 첫 가입 혜택으로 쿠폰들도 많이 주고 이것저것 할인 적용하다보니 싸게 만들수 있었습니다.

4월 24일 아침에 주문을 넣었고, 당일 바로 발송이 되었습니다. 배송업체는 우체국이더라고요.

퍼블로그 포토북은 주문 넣은 시간으로부터 1시간 이내에만 취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디자인 변경 역시 주문 후 1시간 이내에만 가능하다고 해요.

제가 디자인 변경 관련으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는데,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수정이 어려운 만큼 만들때 꼼꼼히 보세요. ㅠㅠ

어플로 주문을 넣으면, 디자인이나 편집을 조그만 폰 화면으로 해야해서 불편해요.

그리고 저는 폰 자체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화면이랑 글씨를 크게보기로 해놓기때문에, 어플에서 디자인할때 좀 힘들었어요.

이왕이면, PC 홈페이지에서 편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터넷 퍼블로그 홈페이지 들어가서 원하는 포토북 선택하고, 디자인을 하시면 되는데요.

퍼블로그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가능해요.

그리고 폰 앨범 속의 사진들을 다운받아서 편집하실 때 화질이 낮으면, 바로 경고 문구가 떠요.

화질이 낮은데 이대로 쓸거냐고 묻는 팝업창이 뜨는 데요. 저는 무시하고 그냥 만들었는데,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네요.

이왕이면 그런 문구가 뜨는 사진들은 과감히 버리고 다른 사진들로 집어 넣으세요.

정 쓰고 싶다하시면, 사진 크기를 작게 편집해서 한면에 4분할 정도 되게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왕 돈 주고 만들고 보관용으로 만드는 건데 잘 나와야죠.

 

24일 주문한 포토북이 27일 본가에 도착했대요.

배송은 빠르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