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영어 회화] 많이 쓰이는 짧은 영어 문장 (H~K)

by 돈버일하 2017. 7. 27.
728x90
반응형

Hang in there.잘 견디고 있어 주세요 Hang loose. 좀 편히 쉬고 있어요. Hang on! 잠깐만! Have fun! 재미있게 즐겨! 

He didn't show up. 그가 나타나지 않았어요 He is history to me. 그는 저에게 이미 지난 일 Help yourself. 마음껏 드세요

Here is something for you. 여기 당신을 위해 준비했어요 Hold it ! 움직이지 마요. 잠깐만! Hold on. 잠깐 기다리세요 

How big is it? 얼마나 큰데요? How come? 어떻게? How do you like here? 여기 좋아하세요? 

How have you been? 그동안 어떻게 지냈어요? How many times do I have to say? 몇번이나 말해야 알겠어요? 

How is everything? 다 잘 되고 있죠? (안부의 의미로) How is work? 일은 좀 어때요? How's you family? 가족은 잘 있어요?

I agree. 동의합니다 I am (deeply) touched. 정말 감동했어요 I am a little disappointed. 좀 실망했어요 

I am all set. 준비 끝! I am aware of that. 그점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습니다. I am back. 저 돌아 왔어요 

I am broke. 저 무일푼입니다 (완전 파산상태예요) I am coming. 지금 가요 I am crazy about her. 나는 그녀에 빠졌어요

I am exhausted. 지쳤어요. I am fed up with this. 정말 (이것에 관한한) 진저리가 나요 I am free. 한가해요

I am full. 배불러요 I am getting hungry. 슬슬 배고프다 I am going to miss you. 널 그리워하게 될거야 

I am impressed. 감동 받았어요. I am in a hurry. 좀 바쁩니다 (저 급해요) I am in need. 궁색 합니다 

I am nearsighted. 근시입니다 I am on duty. 근무중입니다 I am scared to death. 무서워 죽겠어요 

I am serious. 난 진심이라구요 (농담 아니라고!) I am short-changed. 잔돈이 모자라는데요 I am single. 나는 미혼입니다 

I am starving to death. 배가 고파 죽겠네여 I am stuffed. 배 불러요 (더 이상 들어가지 못할 만큼 배부르다) 

I bet. 내가 장담컨대 (내기를 할정도로 자신있다) I can tell. 그렇게 보이는데요 (그래 보여) 

I can handle it. 내가 할 수 있어요 I can not handle it anymore. 난 더 이상 감당할 수 없네요 I don't care. 상관없어요

I can’t afford that. (주로 재정적으로) 감당이 안되요 (제 형편에 무리예요) I can’t help it. 어쩔수 없어요 

I can't say for sure. 확실히는 말 못 하겠어요 I can't stand it. 견딜 수 가 없군 (못 참겠어!) I don't get it. 이해를 못하겠어

I can't thank you enough. 뭐라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할지 모르겠어요 I don’t believe it. 난 믿지 않아

I didn't mean to. (I didn't mean it.) 난 그렇게 할 의도는 아니었어요. (일부러 그런건 아닙니다)

I doubt it. 아닌 것 같은데.. (No 대신에 정말 많이 쓰는 표현. 완곡한 No 의 표현) I fee the same way. 나도 똑같이 느꼈어.

I get it. 알아 들었어요 I got lost. 난 길을 잃었어요 I have got to go now. 이제 가야겠네요 

I have had enough. I quit. 난 이제 진저리가 나요. 그만 둘래요 I hardly know him. 나는 그 사람을 잘 모릅니다

I hate to eat and run but ... 먹자마자 가기는 싫지만… I have a long way to go. 갈길이 머네요

I have no appetite. 식욕이 없어요 I have no clue. 아이디어가 전혀 없네요 (어찌할지 모르겠네요)

I have no energy. 의욕이 없어요 I have no idea. 전혀 몰라요 I have no time. 나는 시간이 없어요. 바쁘네요 

I haven't got all day. 좀 서둘러 주시겠어요? (제가 시간이 좀 없어요) I hear you loud and clear. 잘 듣고 있습니다. 

I know what! 아! 알았어요! I love it. 정말 좋아해 I made it. 제가 해냈어요! I mean it. 정말입니다. 농담아니에요.

I owe you one. 신세를 지네요 I see. 알겠습니다 I swear to God. 내가 맹새컨데 (내가 맹세할 수 있다고!!) 

I taught myself. (가르쳐 준 사람 없이) 독학했어요 I was lucky. 정말 운이 좋았죠 I will drink to that. 그것에 동감 입니다

I was told that. 그렇게 들었어요 혹은 제가 듣기에 (that 이하의 문장이 이어집니다) I will be in touch. 제가 연락드릴께요.

I will do it for you. 제가 해 드리지요. I will get it. (전화등을) 제가 받을 께요 I'm coming. 가요, 갑니다

I will never make it on time. 제시간에 가기는 틀렸군 I wouldn't say no. 아니라고는 말하지 않을게 Is that all? 그게 전부야?

In a sense, he is nothing but a suit. 어떤 면에서는 그는 어울리지 않아 (그 위치와 맞지 않아) It is humid. 습하네요

Incredible. (믿을수가 없이) 대단해  It is chilly. 날이 쌀쌀 하네 It is muggy 날이 후덥지근하네 It is windy. 바람이 부네

It is out of style. 유행이 지났어. It is painful for me. 그건 (저에겐) 참 고통스럽네요. It is time for lunch. 점심시간이다 

It is time to go. 갈 시간 입니다. It makes sense. 말 되네요 It takes time. 시간이 걸립니다 It's all right. 괜찮습니다

It’s for you. 여기요 전화 왔어요 It’s not fair. (It's unfair) 불공평해요  It's cool. 멋있네요 / 상황에 따라 "괜찮아요"로도 쓰임

It's free. 공짜 입니다 It's freezing. 대박 춥네 (꽁꽁 얼어붙는다는 뜻에서 출발) It's my fault. 내 잘못이다

It's all your fault. 모든게 네 잘못이야 It's my pleasure. 천만에요 (감사에 대한 답) It's now or never. 지금이 절호의 기회다.

It's my turn. 이번에 내 차례입니다 It's your turn. 당신 차례입니다 It's tough. 힘들어요

It's on me. It's on the house. 이건 제가 쏘는 겁니다 이것은 주인집에서 써비스주는 겁니다! Just about. 거의 

Just kidding. 그냥 농담이에요 Just looking. 그냥 돌아 보는거에요 (쇼핑하러 가서 아이쇼핑할떄 쓰세요) 

Keep an eye on this, will you? 이것좀 봐주세요. 해주실거죠? Keep going. 계속 가세요 Keep in touch. 계속 연락합시다

Keep it confidential. 대외 비밀로 해 주세요  Keep it to yourself. 당신만 알고 계세요.  Keep looking. 계속해서 찾아 봐요 

Keep out of my way. 제 길을 막지 마세요 Keep the change. 잔돈은 가지세요 (잔돈은 됐어요) 

Keep your chin up! 고개를 드세요. 낙담 하지 마세요 기운을 내요  Knock it off. 그만해. (놀림받는 상황 혹은 황당한 이야기를 들었을 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