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카카오뱅크]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 친구만 되어있다면 간편이체!!!

by 돈버일하 2020. 1. 23.
728x90
반응형

카카오뱅크 > 이체 > 계좌번호/카카오톡 친구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 친구로 연결만 되어있다면 손쉽게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뱅크의 "간편이체"서비스 ~

 

상대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톡 보내듯이 카카오톡 친구에게 간편하게 돈을 이체할 수 있어요~!

이체할 때 카카오톡 친구를 눌러서 보낼 돈을 입력하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단, 1일 최대 100만원 까지만 이체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이때 친구의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해야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방탄소년단 RM(김남준)이라고 하면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는 '냄쥰', 'RM' 이렇게 저장되어 있어도, 정확하게 본명 '김남준'으로 입력해야합니다.

즉, 받는 사람의 계좌 예금주명과 일치해야만 이체를 시킬수 있다고 해요.

자동이체를 하면 바로 제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는데, 받는 사람이 24시간 이내에 받기를 안하면 자동으로 제 계좌로 환불된다고 합니다.

이때, 받는 사람이 카카오뱅크에 계좌가 없어도 된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이건 제가 실제로 간편이체를 통해서 보낸 내역입니다.

출금 후 잔액.... 8,000원이라니... 쫌 안쓰럽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

괜찮습니다.................월급날이 곧 다가오니까..... 8ㅅ8

제가 보낸 카톡에는 입금기한 : 2020/01/24 17:05 라고 뜨는데요. 

이게 24시간 내에 돈 받기를 안하면 저한테 다시 환불된다는 시간 표시인가봐요.

그리고 상대방이 돈받기를 완료하면, 카카오뱅크 앱 푸시 알람이 이렇게 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는 카뱅이 수수료 면제라서 메리트가 있었지만, 요즘은 오픈뱅킹을 등록하면 다 수수료 면제이기떄문에 딱히 경쟁력이 없어 보였는데, 이렇게 카카오톡 친구한테 간편하게 돈을 이체시킬수 있다고 하니까.

이제야 사람들이 왜 카카오뱅크를 많이 사용하는지 알 것 같아요.... ㅋㅋㅋ

이상 뒤늦게 카카오뱅크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 루시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