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필립 코틀러의 마켓4.0

by 돈버일하 2019. 6. 18.
728x90
반응형

 

 

필립 코틀러의 마켓4.0

 

moving from traditional to digital marketing 4.0

 

연결성이 높아진 오늘날의 디지털 시장에서 마케팅이 어떤 역할을 해야하는가?

오늘날 기술 세계가 워낙 빠르게 움직이다 보니 마케팅 분야의 변화 속도도 점점 빨라지고 있다.

인터넷과 IT가 마케팅을 급격하게 변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인류 복지와 지구를 위해

마케팅의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기여도를 높여줄

새로운 마케팅이 필요하다.

 

새로운 소셜 미디어,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빅데이터 베이스 마케팅 분야를 아우르는 디지털 혁명.

이 디지털 혁명의 가장 큰 특징은 정보와 연결성이다.

대중들은 이제 친구나 지인들과 디지털로 연결되어있다.

그들과 일상과 관심분야들을 공유한다.

 

인터넷에서는 국경이 사실상 무의미하다.

그렇기때문에 소비자입장에서는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능동적으로 접할 수 있다.

 

디지털 경제에서 마케팅은 고객 경로의 성격 변화에 적응해야한다.

마케터의 역할은 곡객이 브랜드 인지에서 출발, 궁극적으로는 브랜드를 옹호하게 되도록 하는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생각해봐야할 것들>

세계의 변화와 트렌드에 영향을 주는 것들은 무엇이 있는가?

수직적→수평적

배타적→포용적

개별적→사회적

다음과 같이 변화하는 사회적 현상/양상을 설명할 수 있는가?

 

연결성이 우리의 삶에 영향을 주는 것은?

새로이 등장할 고객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비지니스 환경과 전략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생산성은 어떤 방식으로 측정 가능한가?

옴니채널 마케팅을 가장 잘 실행한 회사의 사례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