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서울둘레길 5코스-관악산코스 알아보기

by 돈버일하 2020. 9. 25.
728x90
반응형
서울둘레길은 서울을 한 바퀴 휘감는 총 연장 157km의 서울둘레길은 8개 코스로 서울의 역사, 문화, 자연생태 등을 스토리로 엮어 국내외 탐방객들이 느끼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도보길입니다.
서울둘레길은 ‘숲길’, ‘하천길’, ‘마을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둘레길 곳곳에 휴게시설과 북카페, 쉼터를 만들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했고, 전통 깊은 사찰과 유적지을 연결해 서울의 역사와 문화, 자연생태를 곳곳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습니다.
대중교통으로도 접근하기 쉬우며 주로 경사가 심하지 않은 흙길로 되어 있어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 둘레길 코스

5코스-관악산코스

지역 : 관악구,금천구

거리 : 12.7㎞

소요시간 : 5시간 50분

관악산코스는 사당역에서 출발해 관악산, 삼성산을 거쳐 석수역에 도착하는 코스이다. 관악산과 높은 고도로 등반을 위한 산행이 대부분이지만 본 코스는 관악산의 둘레길을 따라서 걷는 코스로 자연경관이 매우 훌륭하고 곳곳의 역사문화유적이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어 볼거리 또한 매우 풍부하다. 대부분의 구간이 숲길로 비교적 난이도가 있는 코스지만 서울의 산림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코스이기도 하다.

서울대입구역에서 서울대 방면으로 올라가는 길

서울둘레길 5코스 관악산은 사당역~관악산일주문까지의 5.8km되는 5-1구간과 관악산일주문~석수역까지의 6.9km되는 5-2코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각각 2시간 30분, 3시간 20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서울둘레길 스탬프북

스탬프북 배부처는 서울둘레길 안내센터 (창포원), 서울시청 1층 열린민원실, 서울둘레길 안내센터 (양재), 아차산관리사무소, 관악산관리사무소 이렇게 5곳이다.

서울둘레길 안내지도와 스탬프북 물량이 없을 수도 있으니, 배부처 방문전에 문의전화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탬프 투어시 인주를 가지고 다니는 게 좋다. 다이소 가면 싸게 살 수 있다. 왜냐하면 스탬프가 야외에 설치되어있는 관계로 인주가 쉽게 말라서 스탬프가 잘 안찍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서울둘레길 5코스 스탬프 위치

 "서울둘레길을 모두 완주했다면 완주인증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완주인증서 발급 방법

1. 서울둘레길 안내센터에 방문하여 스탬프북 제출

2. 완주인증서 발급대장 작성

3. 완주자 설문지 작성

4. 완주 인증서는 대리 발급이 가능합니다.

※ 타인이 대리 발급하러 올 경우, 완주자 인적사항(성명,생년월일,연락처,주소,이메일) 내용을 미리 준비해주세요.


발급 장소 및 시간

1. 서울둘레길 안내센터 (창포원)

주소 : 서울시 도봉구 마들로 916 (도봉동 4-2) 1층 서울둘레길 안내센터

찾아오시는 길 : 지하철 7호선 도봉산역 2번 출구 30m (창포원 공원 내)

발급가능시간 : 화,수,목,금,토,일 *주말가능* 9시~18시

(점심시간 11시 30분 ~ 13시 ,월요일 정기휴무 및 법정공휴일 휴무)

안내문의 ☞ 02-779-7902~4

2. 서울둘레길 안내센터 (양재)

주소 : 서울시 서초구 매헌로99 양재시민의숲 서울둘레길안내센터

찾아오시는 길 : 지하철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5번출구

발급가능시간 : 화,수,목,금,토 *9시 ~ 18시

(점심시간 11시30분 ~ 13시, 일·월요일 정기휴무 및 법정공휴일 휴무)

안내문의 ☞ 070-4465-7905

서울둘레길 5코스 지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