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국내증시 8월 7일 하나금융투자증권의 추천종목 : 아이원스

by 돈버일하 2017. 8. 8.
728x90
반응형

17/08/07

하나금융투자증권's 추천종목


 아이원스 

아이원스는 반도체 전공정 장비 부품의 정밀 가공 및 세정,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부품의 정밀 가공,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주력사업은 초정밀 부품가공, 초정밀 세정, 디스플레이 장비개발 사업이며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GES, SEMES 등이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정밀가공 부품 제조사업을 근간으로 영위하는 회사로서, 지속적인 투자 및 연구개발을 토대로 그린사업인 환경사업, LED사업, 특화된 해외 및 특수 사업부 등 확대를 통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매출은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자업체의 반도체,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 공정가동에 의해 발생되는 지속적인 소모성 부품 교체수요와 프로젝트성 공정 증설 및 개조개선 등에 의해 매출이 발생한다. 매출구성은 정밀가공 75.6%, 정밀세정 18.6%, 기타사업 5.7%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금융투자증권의 추천 사유 : 중장기투자유망종목, 단기투자유망종목

(추천 당일 주가는 16,750이다)

어플라이드 머트리얼즈 향 반도체 식각 장비부품 매출이 본격화되었다.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부품 및 본딩장비 제조업체로 수혜를 입을 것이란 전망이다.


관련뉴스를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다.


올해 2배, 내년도 2배…아이원스, 실적 상승 기대감 ‘한몸’ 

- 올해 매출ㆍ영업익, 전년比 63%ㆍ154%↑ 전망 
- 글로벌 1위 반도체 부품사 AMAT의 亞 기지…“가파른 실적개선 예상” 
반도체 부품 가공ㆍ세정 업체인 아이원스가 올해 이후 큰 폭의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면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증권사 3곳 이상이 추정한 아이원스의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384억원, 155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62.8%, 154.1%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 회사는 내년에도 50%에 가까운 매출 성장률을 지속, 영업이익 역시 2배 이상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아이원스의 가파른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것은 글로벌 1위 반도체 부품업체인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Applied Materials, AMAT)를 상대로 한 부품 공급이 올해부터 본격화하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지난 2015년 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AMAT으로부터 1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고객사 다변화를 위해 해외로 눈을 돌린 아이원스가 아시아 지역 협력사를 찾고 있던 AMAT와 접촉해 세정 부문 기술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였다. 아이원스가 AMAT에 공급하는 장비 부품은 총 6가지로, 지난해 말부터 첫 번째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올해 말 두 번째 부품의 양산 승인이 예상되고, 나머지 4개 부품도 내년부터 내후년까지 차례로 공급될 전망이다. 부품당 연간 300억원의 매출이 기대되고 있어 이에 따른 가파른 실적 개선과 안정성 확보가 예상된다. 한편, 아이원스는 올해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중소기업청이 주관해 선정하는 ‘월드클래스 300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로써 이 회사는 향후 최대 5년 동안 미래전략ㆍ원천기술개발을 위한 연구개발(연 15억원), 해외마케팅(연 7500만원) 등 부문에서 정부 지원을 받게 된다.

아이원스, AMAT와 전략적 관게로 실적 개선 기대

아이원스(114810)에 대해 해외 업체와 기술력격차를 많이 좁한 국내 부품 업체 중 대체 가능한 수준에 오른 회사라며 AMAT 투자 유치를 통해 가파른 실적 개선과 안정성 확보가 예상된다고 진단했다. 이원스는 금속정밀가공, 금속세정·코팅을 기반으로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부품 생산과 세정·코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 장비 부품 사업은 외산 장비 비중이 높은 국내 반도체 업체의 국산화 수요로 시작했다. 2015년 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AMAT 전용부품 라인을 구축하는 조건으로 100억원을 투자 받았다. 반도체 전공정장비업체인 AMAT는 전세계 점유율 1위로 공급된 장비에서 발생하는 소모성 부품 매출액이 연간 20~30%다. AMAT의 부품은 미주협력업체 가공과 일본업체 코팅을 거쳐 반도체 생산업체에 공급되는 구조였다. 장비 수요처인 반도체 생산업체가 한국에 대거 위치하고 향후 중국쪽 부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아이원스와 전략적 관계를 구축한 것이다. 아이원스가 AMAT에 공급하려는 장비 부품은 총 6가지로 부품당 연간 300억원의 매출이 기대된다. 첫 부품은 작년말부터 공급하기 시작했고 두 번째 부품은 올 11월부터 공급된다. 2018~2019년에 나머지 4가지 부품이 공급될 예정이다.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60.6%, 129.5% 증가한 1365억원, 140억원으로 추정했다. 올해 실적을 볼 때 현재 시가총액은 밸류에이션 부담이 있다. 내년은 추가 아이템 실적 반영에 따른 매출액 성장, 제한적인 고정비로 인한 레버리지 효과로 밸류에이션 부담이 크게 낮아질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