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네이버 웨일 개발자 모드를 이용해 티스토리 스킨편집(html, css) 야매로하는 방법!

by 돈버일하 2020. 5. 1.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스킨 편집이 제일 어려운 1인.

스킨을 선택하고 내가 원하는 대로 바꾸고 싶다면 티스토리 > 블로그  관리 홈 >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 편집 으로 들어가면 되죠.

근데 막상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서 html, css 창을 보면 한숨부터 나옵니다.

ㅎ..................저는 처음에 티스토리를 할 때 이 스킨편집 때문에 개욕했어요. 그냥 네이버 블로그로 갈아탈까 고민도 많이 했고요.

어차피 블로그를 처음 해보는 거였고, 애드센스로 소소하게나마 수익을 얻고 싶어서 만든거니 해보자!

했지만, 결국 스킨편집 못했서 기본형만 썼던 것 같아요.

유튜버분들 영상을 보고 따라해도 내가 원하는 모양새가 아니라서 답답함만 커질때,

단비 같은 네이버 웨일이 등장했습니다.

 

네이버 웨일로 일단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가세요.

들어간 상태로 캡처화면처럼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버튼 누르고 기타 > 고급기능 > 개발자도구 를 클릭합니다.

 

저는 썸네일 사진 모양을 바꾸고 싶었어요.

그러면, 화살표모양 아이콘 클릭하고, 옆에 썸네일을 클릭하면 코드 창에 썸네일 부분에 해당되는 코드가 표시되고, 아래 빨간 부분에도 뜨는데요.

그 코드가 썸네일에 해당하는 코드이기 때문에, 우린 다시 html, css 편집창으로 돌아와서

사진처럼 해당 코드를 찾아 원하는 크기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변경하고 적용 버튼을 누르면 바로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 됩니다.

 

만약 적용하기 전에 미리 변화된 블로그 모습을 보고 싶다면,

새로고침을 누르고 나오는 블로그 화면을 보면 됩니다.

이때 절대 적용버튼 누르시면 안됩니다!

근데, 내가 크기를 변경했는데 맘에 안든다.

그럼 그냥 html, css 편집창에서 ctrl + z 누르시고 변경전 기존 설정값을 불러오면 됩니다.

 

이건 순전히 야매.....

시간 날때마다 웨일 개발자도구 들어가서 깔짝깔짝 대다 보면, 이거 바꿀때는 이 숫자를 변경하면 되는구나 대충 감은 와요. 확실한 건지 모르는 게 문제지. 어떻게 바뀌기는 하더라고요. ㅎㅎㅎㅎㅎㅎㅎ

전문지식 1도 없이 코드가 뭘 뜻하는 지도 모르는 사람이 쓴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