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영웅문S] 은행 연계계좌에서 증권계좌로 "입금"하는 방법

by 돈버일하 2020. 4. 20.
728x90
반응형

많은 분들이 착각을 하시는 것이 있는데요.

증권계좌를 만들면, 은행연계계좌에서 알아서 돈이 빠지는 게 아니고 증권계좌번호에 직접 현금을 입금해야합니다.

 

주식거래를 위해서는 증권계좌에 돈이 있어야 합니다.

저는 우리은행과 키움증권을 연결해서 증권계좌를 만들었어요.

제가 아무리 우리은행에 돈을 넣어도, 증권계좌에 입금시키지 않는 이상 저는 주식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그럼 증권계좌에 어떻게 입금을 시키냐?

영웅문S 어플 접속해서, 전체메뉴 > 업무 > 입출금/출고 들어가세요.

 

입금받은 내 증권계좌 비밀번호 세팅 하시고, 출금할 연결은행 계좌는 연계은행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세팅됩니다.

은행 계좌번호가 자동세팅이 되면, 이체가능 금액을 조회하시고 이체금액을 입력하면 끝! 간단하죠?

입금 실행을 하면 바로 내 키움증권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근데, 저는 비대면(*키움 계좌개설 어플)으로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비대면으로 개설한 계좌는 은행잔고조회가 불가능 해서 영웅문 어플이나 키움증권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입금 처리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키움증권 비대면계좌의 경우, 입금을 하실 때 일반 은행어플에서 계좌이체를 하면 됩니다.

이때, 연결은행이 아니더라도 타은행에서 입금해도 OK.

본인이 수수료 안드는 은행에서 키움증권으로 입금하세요~

저는 신한은행이랑 카뱅이 수수료가 안들어서 두곳에서 주로 입금처리 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만든 키움증권 계좌가 여러개라서 비대면으로 개설했는지 은행 방문해서 개설했는지 모르는 분들은 증권계좌번호 옆에 [위탁종합]인지 [위탁]인지 보세요.

[위탁종합]으로 적혀있다면 비대면 계좌입니다.

[위탁]이라면 은행 방문해서 개설한 대면 계좌입니다.

사실 정확한 확인은 고객센터나 키움히어로 등을 통해서 하는게 훨씬 정확하겠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