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영웅문S] 키움 증권계좌에서 은행계좌로 "출금"하는 방법

by 돈버일하 2020. 4. 20.
728x90
반응형

키움 증권계좌에서 은행계좌로 출금하는 건, 키움증권 영웅문 시리즈, 홈페이지, HTS 등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입금할때와는 다르게 키움증권계좌가 비대면인지 대면(은행방문)인지를 따지지 않습니다.

일단,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키움증권 어플인 영웅문S에서 설명해드릴게요.

입금 경로와 동일합니다.

영웅문S 어플 접속 해서 하단 왼쪽에 영웅문 색깔버튼 누르면 위와 같이 전체메뉴들이 보입니다.

세로메뉴줄에서 "업무"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입출금/출고"를 눌러서 "출금"화면으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출금화면입니다.

출금을 진행할 키움증권계좌를 선택하고, 옆에 증권계좌 비밀번호를 입력 후 조회버튼을 터치해주세요.

그럼 출금가능금액이 자동으로 세팅이 됩니다.

해당 금액 범위 내에서 출금을 원하는 금액을 출금금액 칸에 입력해주세요.

 

입력 후, 파란 화살표 끝을 보면 연계은행, 키움계좌, 지정계좌가 있는 것이 보입니다.

 

연계은행은 내가 키움증권계좌를 개설할 때 증권계좌와 연결한 은행계좌입니다.

키움계좌는 키움증권에 내가 계좌가 여러개인데 그 중 하나로 보내고 싶다 할 때 쓰는 버튼입니다.

지정계좌는 연계은행 말고 타 은행으로 보내고 싶다, 내 명의 아닌 타 명의 계좌로 보내고 싶다 할 때 쓰는 버튼입니다.

 

지정계좌로 출금을 원한다면, 출금 진행 전에 먼저 지정계좌를 등록해야합니다.

지정계좌 등록 할 때 OTP가 필요한데요, 타기관 OTP가 있는 분들은 타기관OTP 등록을 선 진행하시면 되고요.

만약 없다면, 굳이 돈주고 OTP발급 받지마시고 키움증권 모바일 OTP(무료)를 발급 받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