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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책 리뷰] 퍼스널 브랜딩 신드롬 요약

by 돈버일하 2019. 7.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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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가치극대화하라!


퍼스널

브랜딩

신드롬


   the personal branding phenomenon  


퍼스널 브랜드는 시간이 지나면서 이미지와 정체성, 평판이 결합되어 당신에 대한 분명한 인식이 주위에 전달되는 것이다. 퍼스널 브랜드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자신의 객관화와 자신의 약점을 인정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이를 바탕으로 냉정하게 자신을 평가해야한다. 정직하게 자신을 평가할 마음의 준비만 있다면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첫걸음을 떼었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Personal Brand : 수용자에게 한 개인의 가치와 자질에 대한 정확하고 의미 있는 개념을 심어주는 그 사람의 정체성.


   퍼스널 브랜딩이 어떻게 작동하는가?  

훌륭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브랜드 주체의 전체적 특성을 깨닫고 그 브랜드에 주입시킬 대표적 특성을 선별하는 것을 의미한다. 주도적 특성은 퍼스널 브랜드의 가장 강력한 특성이고 중요한 구축 요소이다. 물론 단 한가지의 주도적 특성을 고르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사람을 상표화 하는 가장 일반적인 기준

: 인격, 재산, 능력, 용모, 전문성, 관심사, 업적, 교우관계, 생활방식


퍼스널 브랜드는 매력적인 개념이다. 퍼스널 브랜드의 기능으로는 우선적으로 인식된다. 그리고 결정의 권위와 신뢰도를 높인다. 또한 리더십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권위가 증대되고 주위사람들을 끌어들인다. 퍼스널 브랜드는 당신이 내세우는 것에 가치를 더한다. 당신을 인정받게 한다. 사회경향과의 협력관계를 유지한다. 수입이 증대된다.


  퍼스널 브랜드를 쌓는데 필요한 기본원칙  

1. 전문성의 법칙 : 어느 한가지 분야에 브랜드를 집중 시켜라.

2. 지도성의 법칙 : 자신의 분야에서만큼은 가장 박식하고, 존경받고, 능력있는 사람으로 인정받아야 한다.

3. 개인적 특성의 법칙 : 퍼스널브랜드는 단점까지도 포함한, 한 개인의 모든 면을 아우르는 것이어야한다.

4. 독창성의 법칙 : 독창적인 방법으로 노출하라.

5. 가시성의 법칙 : 좀 더 효과적인 결과를 위해 대중에게 노출하는 빈도를 높여라.

6. 통일성의 법칙 : 공개하지 않는 당신의 사적인 행동도 공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일치하도록 해야한다.

7. 일관성의 법칙 : 일단 자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었다면 참을성 있게 그것이 성장할 시간을 주어야한다. 일시적 변심은 무시하고 지나칠 것.

8. 선의의 법칙 : 선의가 인정받을 수록 더 큰 영향력을 갖게 된다.


퍼스널 브랜딩을 할때는 감정적 자극, 반복, 시간만 있으면 된다. 신뢰감, 호의, 존경, 매력어필 등을 통해 감정적인 자극을 함으로써 이미지를 쌓는다. 훌륭한 퍼스널 브랜드는 일관적이어야 한다. 동일한 메세지를 반복적으로 노출하고 오랜시간 노출시킴으로써 자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인식시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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