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책 리뷰] 퍼스널 브랜딩 신드롬 : 당신의 퍼스널 브랜드는?

by 돈버일하 2019. 8. 1.
728x90
반응형

  퍼스널 브랜드 어떻게 만들것 인가?  

1. 자신의 현재 퍼스널 브랜드 발견하기

2. 새로운 퍼스널 브랜드와 퍼스널 브랜드 문구 만들기

3. 새로운 퍼스널 브랜드 가동하기

4. 가동시킨 새로운 퍼스널 브랜드 유지하기 


퍼스널 브랜딩은 결국 사람들의 인식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줄지 조절하는 것이다. 나의 퍼스널 브랜드를 사람들은 나의 능력, 태도, 가치 등에 대한 판단의 기준으로 삼을 것이다. 즉, 퍼스널 브랜드는 사람들로 하여금 기대치를 형성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구성원간의 친밀감, 편안함, 자신감 등을 추구한다. 그렇기 때문에 감정적으로 묶여 있는 것이 퍼스널 브랜드에 가장 중요하다. 또한 한 가지 분야에 중점을 둔 전문성을 가진 사람을 원한다. 만들어진 퍼스널 브랜드를 통해 드러낼 메시지가 명확해야한다. 안일함과 평범함으로는 승부할 수 없으나 그렇다고 복잡해서는 안된다. 단순명료하되 참신하고 분명한 특성을 가져야 한다.


  새로운 퍼스널 브랜드를 세우는 8단계  

1. 뚜렷한 목표 설정

기간에 따라 단기, 중기, 장기 목표로 나눈다. 일반적으로 단기 목표는 6개월~1년 안에 달성 할 목표, 중기 목표는 1년~3년 사이에 달성해야할 목표를 가리킨다. 그리고 장기 목표는 보통 3년 이상 걸리는 규모가 큰 목표를 말한다.

유형별로는 물질적 목표와 지위목표, 개인 목표 등이 있다. 물질적인 목표는 '내가 연봉을 2억 이상 받겠다', '한남더힐에에서 살겠다' 등의 목표를 말하며, 지위 목표는 신분이나 권력 등에 대한 목표이다.

2. 경쟁자에 대한 조사

가장 막강한 경쟁자는 누구인가? 경력이 얼마나 되었는가? 현재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가?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가? 경쟁자들의 단점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어느 누구도 해결하지 못한 고객들의 요구는 무엇인가? 그것을 내가 경쟁자보다 먼저 해결할 수 있는가? 경쟁자와 힘을 합칠 방법은 있는가?

3. 자신에 대한 평가

4. 활동 범위 파악

5. 퍼스널 브랜딩 문구 만들기

6. 메시지 만들기

7. 메시지 알리기

8. 퍼스널 브랜드에 충실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