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유니세프가 밝힌 방탄소년단 UN총회 참석 이유 “지향 가치 일치”

by 돈버일하 2018. 10. 26.
728x90
반응형


9월 24일에 열린 이번 UN정기총회에서는 국제기구, 공공·민간 부문, 문화·예술 각계 각층이 유니세프의 를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열린 유엔아동기금(UNICEF)의 새로운 청년 어젠다 'Generation Unlimited'발표 행사에 참석했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는 유엔 사무총장이 이끄는 ‘유엔 유스 2030 전략(UN Youth 2030 Strategy)’의 한 축으로, 10~24세 청소년과 청년들에 대한 투자와 기회를 확대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방탄소년단은 2017년 11월부터 유니세프와 손잡고 ‘진정한 사랑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Love myself'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니세프의 아동 및 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 'ENDviolence'를 후원하고 있다. 

이번 방탄소년단의 방문을 주선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측은 모든 가능성은 자신에 대한 존중에서 시작한다는 방탄소년단의 'Love myself' 캠페인이 청년의 무한한 잠재력을 이끌어내자는 유니세프의 새로운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가 지향하는 가치와 일치한다고 판단해 방탄소년단의 유엔 행사 참석을 추진한 것이라고 밝혔다.


△ 방탄소년단 UN 연설 영상

팀을 대표해 연설자로 나선 리더 RM은 약 7분 동안 영어로 진행한 연설에서 대한민국의 평범한 청년이자 방탄소년단의 리더로서 개인적 경험을 담아 젊은 세대를 향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세계인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출처 : http://www.apgroupcsr.com/follow/story/follow_story_view.do?i_sYm=20181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