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클라우드 컴퓨팅 사례조사

by 돈버일하 2017. 8. 9.
728x90
반응형
case study



클라우드 컴퓨팅 사례

  Coca-Cola Enterprises(CCE)에는 전 세계적으로 431개의 설비에 약 72,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런 거대 글로벌 기업의 경우 빠른 정보전달과 취합, 빠른 운영지침 전달, 기업 인트라넷 개발, 현장직원들과의 연락을 위한 모바일 장치지원, 화상회원 등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것을 '코카콜라'가 자체적으로 제작한다면 상당한 비용이 듭니다. 코카콜라의 경우, 이 모든 것을 클라우드 서비스인 Microsoft® Online Services를 통해 시간대와 지역에 구애를 받지 않는 온라인 회의 도구와 협업플랫폼을 활용함으로써 출장 경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산성 향상도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3M은 다양한 종류의 소비자제품 및 공산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3M 브랜드로는 Scotch, Post-it, Thinsulate 및 Scotch-Brite가 있습니다. 60개 이상의 국가에서 75,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죠. 3M의 문제는 디자인을 했을 때, 완성되기 전에는 사람들이 그 디자인을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다는 점이었는데요. 바로 이것을 미리 구현하여 보여주는 소프트웨어를 MS의 클라우드에 구축하고 이를 통해 고객들은 자신들이 애플리케이션에 업로드하기로 선택한 그래픽 또는 사진 이미지들을 평가합니다. 디자인을 최적화하고, 마케팅 비용을 최대한 활용하게 해주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3M은 MS 클라우드 서비스 중 Window Azure를 통해 이를 구현해 냈는데요. Window Azure 플랫폼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환경 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도록 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인터넷에 접속해서, 활용하고 저장하고 또 차후 불러오는 것이 자유롭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시간과 경비를 줄여주는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한가지 프로그램을 수많은 기업들이 사용하므로 도입하고 유지하는 비용이 굉장히 저렴하고 업데이트 등을 할 때도 훨씬 간편합니다. 전세계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기업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단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서버확장이나 플랫폼 소프트웨어 등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대거 투자를 할 수 없는 중소 기업 등에서도 도입하면 좋을 듯 한 서비스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